Office 365에서 그룹을 추가하고 구성원을 추가할 때 구성원 일괄 선택이 안됩니다. (아직까지는 지원하지 않는 듯 합니다. SaaS 특성상 어느날 갑자기 될지도 모릅니다.)

일괄 선택이 안될 경우 추가하고 싶은 구성원이 10명이면 10번 선택, 100명이면 100번 선택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어 조금 당황스럽기까지 합니다. 아래 그림은 26명의 구성원이 표시되지만 26명 모두를 한 번에 선택하는 기능은 안보입니다.

그룹 구성원 추가

이러한 경우 Exchange 설정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최대 500명까지 한 번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전역관리자 또는 Exchange 관리자 기능 필요).

Exchange 설정 편집은 직접 메뉴를 찾아가도 되지만 그룹 상세정보 창에서 구성원 편집하는 기능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그룹 상세정보

Exchange 설정 편집을 선택하면 Exchange 관리에서 관리하는 그룹 정보가 보이고 구성원자격을 선택하여 구성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change 그룹 설정

구성원을 추가하는 방법으로는 목록에서 필요한 구성원을 선택(Ctrl 또는 Shift 사용)하고 화면 하단 추가 버튼을 선택하면 선택한 구성원을 확인할 수 있고 최종으로 확인을 선택하면 그룹에 구성원이 추가됩니다.

목록에는 기본으로 페이지별 50명의 구성원이 표시되는데 500명 표시까지 선택할 수 있어 한 번에 500명까지 구성원을 선택하여 추가 가능합니다. 또한 구성원을 검색하여 추가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아래 그림은 구성원 추가 후 Office 365의 그룹 상세정보 화면입니다. 구성원이 26명이 있고 모두 표시를 선택하면 구성원 편집화면으로 변경되며 모든 구성원이 표시됩니다.

구성원 등록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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